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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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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당일에 가능)

 

 

 

안녕하세요 매너신입니다!

사업가자 모든 용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은행용 따로, 세금계산서용 따로, 증명서 발급용 따로

각각 발급해서 사용하는 사업자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용도별로 사용하다 보면

비용이 많이 들고 관리가 어렵더라고요.

 

업무를 처리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수인 요즘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용도와 발급처,

당일 발급 할 수 있는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공인인증서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쓰이는 용도를

준비해봤어요.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과 전자민원,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는 모든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은행용,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처럼 용도제한용 인증서를

사용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관리 및 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어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인터넷뱅킹, 전자민원,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입찰 등 모든 용도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기관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http://www.kosignbiz.com?src=viral&kw=000244)입니다.

복잡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할 수 있더라고요.

덕분에 초보자인 저도 쉽게 발급할 수 있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3가지 순서로 진행되는데요.

 

1. 신청서 작성 :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서류 제출 : 대표자, 대리인별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3. 인증서 발급 : 인증서 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 순서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가능합니다.

 

 

 

 

 

신청서 작성을 위해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후

당일 발급과 간편 발급 둘 중에 한가지 방법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

당일 발급은 가까운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당일에 발급하는 것이고,

간편 발급은 지정하신 장소로 우체부가 방문하여 발급합니다.

인증서를 당일에 발급하려면 꼭 당일 발급으로 신청해주세요.

 

 

 

 

기간별 범용공인인증서의 금액을 확인합니다.

할인을 통해 1년형은 8만원, 2년형은 15만원,

3년형은 21만원에 발급 가능한데요.

 

이때  3년형 인증서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1년형과 달리 갱신할 때 비용이 따로 들지 않는다고 해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할 수 있어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까지 클릭하세요.

 

 

 

이용약관에 동의 후 가입자&담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업자 정보는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똑같이 입력하시는 게

중요한데요.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담당자 정보에서 비밀번호는 인증서 신청내역 확인 및 수정

하는 용도로 사용되므로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합니다.

 

 

 

 

입력한 사업자&담당자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사업자 -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담당자 - 담당자명, 비밀번호, 부서명, 연락처, 팩스번호, 메일

을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 없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결제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업체명, 구매신청상품, 총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편리한 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결제합니다.

결제가 끝난 뒤에는 다음을 눌러 인증서 신청서를 출력해주세요.

 

 

 

 

인증서 신청서를 출력하는 이유는 제출 서류에

포함되기 때문인데요. 그러므로 반드시 출력 후

필수 기재사항을 공란 없이 기재합니다.

 

 

 

 

오후 6시 이전까지 서류 제출 시 당일 발급 가능합니다.

대표자가 서류 제출하는 경우, 대리인이 서류 제출하는

경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자 서류 제출 시

1.    인증서 신청서 원본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서류 제출 시

1.    인증서 신청서 원본

2.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대리인 신분증 사본

4.    인감증명서 원본

 

대리인이 제출할 때 인감증명서 원본이 한가지 더 추가됩니다.

인감증명서 원본은 반드시 6개월 이내 발급한 것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서류가 준비가 끝나면 가까운 조달청으로 방문합니다.

 

 

 

 

 

 

 

 

조달청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접수증을 받습니다.

다음은 인증서 발급 절차에 따라서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는 발급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코스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2.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서 발급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발급절차가 진행됩니다.

이용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한 후 접수증에

기재되어 있는 [참조번호/인가코드]를 입력합니다.

인증서를 저장할 저장매체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

지정 후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참고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하세요.

당일발급은 당일에 인증서를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 싶어요.

이제부터 모든 용도로 사용 가능한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이용 및 관리가 편해질 것 같아요.

인증서 발급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 클릭하여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어려운 부분이 발생하면 한국사업자인증센터

고객센터(1644-4074)에서 빠르게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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